본문 바로가기

[일상_REVIEW]/맛스토리

:: 군산맛집 이성당 :: 100년 전통의 역사. 야채빵과 단밭빵 후기

오늘의 군산에서 유명한 빵집 '이성당'을 찾아 가보았습니다. 롯데잠실에서 이미 맛 본 봐 있으나 이곳도 역시 길게 늘어선 대기줄이 먼저 한숨을 자아내게 하네요. 

겨울이라 더 기다림이 

더 힘들었어요 'ㅡ' ;;


40분정도 기다리니 내부의 따땃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사실 이 줄은 야채빵과 단팥방을 사기위해 모여든 줄이랍니다. 군중심리에 저도 한번 동참해 봅니다. 

사실 이성당은 1920년대 한 일본인이 '이즈모야'란 화과자점이 오픈하며 역사가 시작된 곳이라 하는데요. 광복 이후 한국인이 상호를 바꿔 아직까지 운영 중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합니다. 

이렇게 한편엔 앉을 수 있는

휴게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센스 ㅇㅈ?


빵 뿐만이 아닌 요즘 트렌드(Trend)에 맞게 음료/찹살떡/케익 등 쀄뤼 바케뜨 못지 않는 다양한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어 보는 재미도 주고 있습니다.

스고이!

정말 다양하죠? 

제가 좋아하는 소보루빵!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고로케 류!

누구냐 넌..


사진 상으로 보이지 않지만

정말 다양한 사람들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곳의 메인(Main) 바로!! 단팥방과 야채빵을 배급 받을 시간입니다.대기줄 까지 포함 40분이상 걸려 획득하였습니다. 

It's time to get ! get ! get !

Boom Boom Boom~

일단 야채/단팥 5개씩 곱게 올려놓고

사진 찍어 보았어요.

이쁜 빨간 종이봉투도

Shot Shot Shot!

일단, 야채빵을 시식해 봅니다. 

아삭 아삭하니 맛있어요


전북군산 '이성당' 후기

죄송하지만, 평가질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호잇~! 2시간 차를 타고, 40분이상 줄을 서서 살 만큼 기대한 야채빵/단팥빵. 

맛있습니다.^^ 그런데, 그정도까진 아닌거 같아요. 하지만, 머리식힐겸, 야외 드라이브 간다 생각하고 방문해도 좋을 듯합니다.


요즘 흔하디 흔한 유명베이커리 못지 않은 다양한 제품군들이 있어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어 좋았고, 한 빵집이 100년가까이 자생해오고 있다는 것에서 역사적으로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국각지 멀리서 찾아온 손님들을 위한 휴게공간역시 충분히 마련되어 있다는 점. 사장님의 배려도 느낄 수 있었네요. 오래오래 역사를 만들어갈 '이성당'. 앞으로 군산에 들릴일이 있다고 꼭 들릴 것 같아요.


▷ 전체적인 맛 평가 ★

▷ 분위기 

▷ 친절도 


'이성당' 위치

재밌게 읽으셨으면 아래

하트 ♡ 한번 눌러서 ♥ 채워보는 게임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