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REVIEW]

#해밀턴(HAMILTON)시계 스와치코리아 A/S(애프터서비스) 전 과정 리뷰.

명품시계수리구매,백화점해외직구대행,

해밀턴,오메가,롤렉스,티쏘,스와치코리아

스와치,태그호이어수리,에이에스매장

스와치코리아,HAMILTON(해밀턴) 시계

A/S(애프터서비스)과정 리뷰.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해밀턴 시계, 스와치코리아그룹(Swatch Korea Group)AS 전 과정을 알아봅니다.

작년(2015) 11월 경. 롯데잠실몰에서 시계를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그렇게 애지중지하며, 차고 있던 시계가 동남아 여행 중, 요단강을 건너고 말았습니다.

지금와서 굳이 이유를 찾아보면, 아마 제가 생활방수에서 신경을 덜 쓰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이 시계의 방수 등급Water resistant 5 Bar 생활방수 정도입니다. 

이 시계가 무슨 잘못이 있겠습니까? 스콜성 비가 자주내리는 동남아 환경에서는 더 신경을 써서 관리했어야 하는데 말이죠.

어쨋든, 한국에 돌아와 부랴부랴 방문한 곳은 부산 신세계센텀점 이었습니다. 

검색을 해보았으나 해밀턴 매장이 흔하게 있진 않은것 같더라구요. 명절을 맞아 고향에 내려간 김에 이곳을 찾았고, 담당자 분께서 아주 친절히 접수 해 주셨습니다. 

일단, 해밀턴 매장직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아주 친절하게 응대를 잘해주신 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아래는 당시 접수 내용 후 받아 본 내역입니다.


*진행과정을 요약해보면,

1.매장방문접수 ->2.서비스센터입고(1주일가량소요)->3.시계수리(한달소요)->4.매장 혹은 자택 택배발송

의 과정으로 두번 센터수리의 경험에 비춰볼때, 한번 말썽이 생기면, 약 45일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물론,시계상태에 따라 다르겠지요)


첫번째, 수리 후 자택착불택배 발송을 요청, 받아본 시계(무슨일인지 착불대신에 그냥 왔더라구요?) 2달 만에 기분 좋게 받아본 시계. 반갑에 뜯어보며, 살핍니다.


두둥~! ㅡㅡ


러그부분에 없었던 찍힘이 생겨있습니다. 그리고 밴드의 수 많은 스크래치까지.. (살짝 야마돕니다..) 그리고 와인딩 불량 애초에 접수했던 내용이 수리되지 않은 채 시계가 가지 않더군요.(혼자서 사투리써가며 속으로 쌍욕했더랍니다.)

어쩔 수 없이, 직접 구매처인 롯데 월드몰에 방문 후 재접수 진행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받아본 시계입니다.



짜잔~!

찍힘이 있었던, 미들케이스가 교체 되었네요.

이제는 완벽히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당시, 접수 내역 및 무상수리 견적입니다.


#HAMILTON(해밀턴) 시계.

  A/S 수리 전 과정 Review.

'전체적인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점' 정도


4점을 준 이유는 매장직원분들의 서비스마인드,응대요령이 아주 프로다움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사실, 에이에스에 관련해 불만이 있는데요.


첫째, 1차 수리입고 시, 제대로 시계가 고쳐서 내려오지 않은점.

둘째, 러그찍힘현상 및 밴드스크래치 발생한 점.


개인적인 소견입니다만, 러그찍힘수리 중 밴드제거 시 발생한 걸로 보이며, 밴드스크래치사실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구매시점은 겨울. 항상 외투를 착용했고, 소중히 다뤘음에 거의 스크래치는 없었지요. 수리 후 받아본 시계의 많은 스크래치는 생활기스가 아닌, 누가 대고 긁어야 나올 정도의 것이 었습니다. 사실, 시계를 받고 나서 제 시계가 아닌 줄 알았지요. 어쨋든 큰 목소리내지 않고 마음 잘달래서 잘 진행했더랍니다.

관리를 잘못은 1차적인 책임은 저에게 있다고 하더라도 접수 후 고객의 시계를 조금 더 세심히 다루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구입 후 5개월 동안 실 착용 기간은 고작. 2개월 미만...

수리접수 후 A/S 2번, 5개월 소요. 무상수리를 받아 다행이다 싶지만, 기계는 건드릴 수 록 더 문제가 생길 수 있지요.

그래도 매장직원 분들의 친절함에 이전에 생겼던,스와치코리아에 대한  불신은 어느정도나마 잠식 되었습니다.

매장에서 구입 후,쿠팡을 보니 왠걸 같은 모델이 반값에 올라와있더군요. 해외대행제품이었는데요. 이번일을 겪고 나니 어찌되었건, 매장에서 구매하길 잘했다고 위안도 해봅니다.

거기다 시계가 가지 않은 부분에 대해선 수리 후 2년간의 무상워런티까지 주어진다니, 왠만한 브랜드의 시계는 가격차이가 나더라도 정식A/S를 고려해 매장에서 사야겠죠?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