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_REVIEW]

#광저우헝다 아시아최고몸값 '장린펑' 슈퍼리그 최고의 스타 /Asia No1 Salary Zhang Linpeng( 张琳芃) CHINA SUPER LEAGUE

중국슈퍼리그최고스타

아시아최고몸값자랑

장린펑연봉 84억원



장린펑은 광저우 헝다 소속의 중국축구선수다. 1989년생인 그는 현재 슈퍼리그 최고의 자국스타. 


그는 중국 3부리그 상하이 둥야 산하 유소년 클럽 출신으로 장린펑은 2006년 상하이 둥야의 1군팀에 합류하며, 이름을 알린다2010년 22억원의 이적료를 기록하며 현재 광저우 헝다로 팀을 옮긴다. 


최근 2년 새 각국의 유럽리그 진출을 모색했으나 전부 해프닝으로 그쳤다. 첼시/레알마드리드 등 최근엔 스페인 세비야 진출설까지 나돌고 있으나 지켜봐야 할 상황이다. 




대표팀 커리어2008년 AFC U-19 축구선수권 대회에 출전 주장으로 활약하였으며, 1년 뒤 2009년 2부리그 출신임에도 가오홍보 감독에 의해 성인대표팀으로 발탁된다. 


장린펑은 포지션은 수비수. 좋은 패싱능력과 득점력을 갖춰다는 평가다. 하이라이트영상을 보니 위치선정/돌파력과 슈팅력이 돋보이는 선수다. 이후 대표팀 커리어론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2011년 아시안컵 출전했다.


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직은 대표팀에서 큰 성과를 내기 힘들지 않겠냐"며, 4년 뒤,  33세가 되는 2020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린펑,asiafootball,soccer,salary,zhang linpeng,acl,afc.아시아연봉탑축구,아시아챔피언스우승팀,광저우헝다,중국슈퍼리그,장린펑문신

Zhang Linpeng HIGHLIGHT




인터넷에 떠도는 이적료가 아닌 84억원의 실제 연봉아시아 최고 몸값으로 받는 것으로 알려진  장린펑의 연봉관련 기사를 찾아보기 위해 구글링을 해보았으나 2013년 자료 밖에 얻질 못했다. 기사엔 100만유로 의 가치 평가를 받고 있다고만 나왔다.


한화 약 13억원 김영권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나, 3년 뒤 84억원. (당시 김영권은 승리수당 포함 30억원을 챙긴 것으로 알려진다)하이튼 현재 축구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선수임엔 틀림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