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REVIEW]/맛스토리

:: 동묘맛집 :: 숯불고기주는 냉면집 '이강삼대냉면'

다들 점심 식사는 하셨나요? 어제의 폭염주의보에 이어 오늘 역시 신나게 덥네요. 후후. 오늘 찾은 곳은 고기주는 냉면집 '이강삼대냉면' 입니다. 

뭐 이것저것 다른 메뉴도 팔고 있더라구요. '로스가스','생선가스', '칼국수등. 하지만, 이집의 대표메뉴 물냉면의 가격이 참 가격이 저렴합니다. 신기방기하다는..ㅋ



점심 즘 방문하니, 

꽉꽉 들어차있습니다. 


가격표 한번 살펴보죠.  냉면에 고기까지 주는데 너무 저렴하지 않나요? 물냉면+숫불고기(가격 :5,500원) 매운맛 두 그릇 한번 시켜보았습니다.


매운맛 물냉면이구요.

비주얼은 평범합니다.

와우,, 생각보다 푸짐한 고기 다시 카메라를 꺼내들고 제대로 찍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받아보니 '육쌈냉면'의 일종입니다. 



'맛' 평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동묘맛집 '이강삼대냉면후기

매운 맛 물냉면 + 숯불고기 시식후기입니다. 먼저, 비빔냉면을 시키지 않는 이유로 대부분의 냉면집이 '소스'를 받아쓰기에 비슷비슷하지요. 그래서 '물냉'으로 택한 이유가 컸고, 맛집이라 타이틀을 탄 이유는 이집의 육수 때문입니다. 

이곳의 냉면육수는 기장 돌다시마, 황태, 각종 해산물과 야채로 직접 끓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맛이 깔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원 맛'이 나는 '사다쓰는 육수'에 비해 싱겁게 느껴질지는 모르나 상당히 공을 드린 음식으로 평가됩니다. 하지만, 제 입맛엔 전체적으로 간이 싱거웠으며, 매운 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제!법! 맛있습니다. 

사실 한철 장사일 수 밖에 없는 냉면집. 소규모의 작은 냉면집에도 직접 육수를 끓였다고해 애정이 들 수 밖에 없네요.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숯불고기' 역시 '국산 참숯'으로 구웠다니고 하니, 한번 들려 보세요. 

제 점수는 요~

▷ 전체적인 음식평가 ★

▷ 친절도 

▷ 가격 

'이강三代냉면' 집 위치

재밌게 읽으셨으면 아래

하트 ♡ 한번 눌러서 ♥ 채워보는 게임한번